러블리백제

부여군민에게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본문 시작

서동요출렁다리를 거닐며..

내용보기




서동요출렁다리_1

서동요출렁다리를 거닐며..


‘서동요역사관광지 둘레길’이 정식 개통하면서 충화 출렁다리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다.

덕용저수지의 멋진 수변경관과 서동요테마파크를 연계하는 둘레길을 위해 만들어진 서동요출렁다리는 요즘 부여의 나들이 장소로 손꼽히는 장소이다.

서동요출렁다리_2

서동요 출렁다리는 교량길이 175m, 상판폭 2m, 교각높이 15m, 주탑높이 22.4m의 현수교로써 주탑은 오각형 횃불모형의 형태로 국보 제287호 백제금동 대향로를 모티브로 디자인을 했다.

주탑 상단에 보이는 모양이 백제금동대향로의 봉황을 상부 조형물로 설치했으며, 출렁다리의 공학적 안정성에 역사·문화적 디자인을 더해 교량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했다.

서동요출렁다리_3

서동요 테마파크와 청소년 수련원을 배경으로 산과 저수지의 수면과 절묘하게 어우러진 모습 때문에 가장 조망이 좋은 위치에 출렁다리를 설치했다.

또한 야간에는 주탑 조명과 교량상판 난간에 설치한 태양광 조명으로 현수교에 빛이 더해져 오시는 분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서동요출렁다리_4

덕용저수지의 아름다운 풍광과 힐링과 건강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출렁다리!!
소리 소문없이 찾아온 봄날 가족과 함께 한 번 쯤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서동요출렁다리를 거닐며.. 사진1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