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부여군민에게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본문 시작

부여군, 5급 이상 공무원 성희롱·성폭력예방교육 운영

내용보기
부여군은 13일 브리핑실에서 이용우 군수, 한영배 부군수 등 5급 이상 관리자 공무원 45명을 대상으로 특별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을 방지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과 밝고 건강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폭력예방교육을 연중 운영한다.

부여성폭력상담소 배명옥 소장의 강의로 성희롱과 성폭력 근절을 위한 간부 공무원의 역할을 강조하고, 사례를 통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이후에도 전직원 참여와 내실 있는 교육 운영을 목표로 일반직과 비정규직을 구분해 6회로 여성문화회관에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부여군은 2018년 성희롱성폭력 방지 계획을 세우고, 성희롱·성폭력 가해자에 무관용 원칙을 기본으로 신속·엄정한 사건 처리와 폭력예방교육 미이수자에 인사상 불이익을 줄 계획이다. 조직내 성희롱 피해 신고를 위해 성희롱 고충전담창구뿐만 아니라 사이버 성희롱 신고센터를 내부 전산망에 구축을 준비 중이다.

이 군수는 교육에 참여한 관리자들에게 올바른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직장내 성희롱 근절을 위해 리더의 역할을 강조하며, 행복한 일터 만들기를 위하여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 관련 사진 : 부여군 성희롱 성폭력 예방교육 장면

부여군, 5급 이상 공무원 성희롱·성폭력예방교육 운영 사진1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