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부여군민에게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본문 시작

부여군시설관리공단 유스호스텔 무각본 소방훈련 실시

내용보기
부여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양태) 유스호스텔은 지난 15일 오후3시 부여소방서 사비119센터와 함께 무각본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훈련에는 재난 발생 시 초기 화재대응능력 향상 및 소방훈련 정착을 위하여 유스호스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직원 등 자위 소방대원 30여명이 함께 참석했다.

이날 무각본 소방훈련은 장소를 미리 전파하지 않고 화재발생 상황을 부여하여 최초 발견자의 화재 신고, 전파, 초기소화, 대피, 응급처치 등의 진행과정과 ‘골든타임’ 심폐소생술등에 대한 교육순으로 훈련이 진행됐다.

훈련에 참석한 사비 119센터장은 “소화기 초기대응과 사용법을 익혀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무각본 소방훈련을 기획한 유스호스텔 관계자 또한 “이번 훈련을 통해 화재 등의 긴급 상황에서 직원들의 대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라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이용 고객(군민)들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대응훈련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관련 사진 : 부여군시설관리공단 무각본 소방훈련 장면

부여군시설관리공단 유스호스텔 무각본 소방훈련 실시 사진1

부여군시설관리공단 유스호스텔 무각본 소방훈련 실시 사진2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