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어르신,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세요

내용보기
어르신,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세요
-부여읍·한국조폐공사제지본부, 무병장수 기원 장수사진 촬영 봉사-

한국조폐공사 제지본부(본부장 김영석)는 지난 23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부여읍 쌍북 3리 마을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금번 사업은 한국조폐공사 제지본부에서 부여군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과 기 수혜대상 가구에 대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선호도 1순위로 채택되어 우선적으로 추진되었으며, 이외에도 재능기부 봉사활동, 독거노인 생필품 지원, 희망나눔 캠페인 참여, 다문화가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등이 선호사업으로 선정되어 2019년도 자체사업계획에 맞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봉사는 부여읍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일환으로 매월 추진되는‘찾아가는 우리동네 복지상담 창구 운영’과 병행 추진하여 각종 복지관련 사업홍보와 함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맞춤형 개별 복지상담이 이루어져 주민들의 호응이 좋았다.

촬영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마음은 있으나 평소 몸이 불편하여 엄두가 나지않았는데 이렇게 부여 조폐창과 읍사무소에서 방문하여 장수사진 촬영과 함께 복지상담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씀하셨다.
손기영 부여읍장은“한국조폐공사 제지본부는 우리지역 대표적인 봉사기관으로서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늘 애써주심에 감사드리고, 향후에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 기부문화 선두주자로 활동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관련사진 : 한국조폐공사제지본부 장수사진 촬영 장면

어르신,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세요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