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봉사과안내

부여군민에게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본문 시작

감동주고 신뢰받는 민원행정의 메카(MECCA)

민원봉사과 사진

  • 군민 만족을 위한 민원행정구현
  • 공직자 의식전환친절마인드 함양
  • 민원제도개선을 통한 고객만족 향상
  • 수준 높은 지적민원 행정서비스 제공
행정조직 : 4개 팀

민원새주소팀, 토지관리팀, 지적팀, 공간정보팀

주요 담당 업무
  • 민원새주소팀 : 민원서류 접수, 민원인 편의시책 발굴·추진, 행정정보 공동이용, 외국인등록업무, 열차승차권 발매, 통합민원(주민등록. 인감. 지적. 공시지가)발급, 도로명부여 및 변경관리, 도로명주소 안내시설 설치 및 관리, 국가지점번호판 설치 및 관리 무인민원발급기 관리
  • 토지관리팀 : 개발부담금 부과관리, 부동산거래계약 신고ㆍ검인, 개별공시지가업무, 외국인토지취득 및 사후관리, 부동산 중개업 관리
  • 지적팀 : 지적측량수행법인 지도ㆍ감독, 지적측량검사, 토지이동지조사, 지적등록사항정리, 기업땅관리 OK 서비스 업무, 한국 토지정보시스템운영, 지적측량 기준점관리, 지적측량결과 A/S추진, 지적재조사업무 추진
  • 공간정보팀 : 토지종합정보망관리, 미등기토지소유자주소등록, 조상땅찾아주기사업, 비법인단체 등록번호부여, 토지이용계획 확인서발급,토지 표시변경등기 촉탁, 특별조치법 후속관리, 도로와 지하시설물 전산화사업